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 출시

입력 2024-06-19 09:11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 출시

별도 개발·디자인 작업 없이 개설…상품 주문도 간편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가 쇼핑 기능 강화에 나선 유튜브와 함께 세계 최초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개설 기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누구나 복잡한 개발이나 디자인 작업 없이 몇차례 클릭만으로 전용 스토어를 개설한 후 유튜브 쇼핑을 시작할 수 있다고 카페24는 설명했다.

기존과 달리 카페24 자사몰이 없는 크리에이터(창작자)와 브랜드 판매자도 유튜브 쇼핑을 시작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구글 계정으로 간단한 회원 가입을 거치면 바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가 만들어진다.

스토어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고객 관리부터 주문, 배송 등 사업 전 과정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또 크리에이터나 사업자는 ▲ 기간 ▲ 채널 ▲ 콘텐츠 ▲ 상품별 상세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콘텐츠별' 데이터를 살펴보는 경우 특정 콘텐츠에서 유입된 고객 수와 실제 구매 수, 구매 전환율과 콘텐츠별 매출액 등 자세한 정보를 표나 그래프로 확인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유튜브 시청자가 상품을 주문하는 과정도 간편하다.

시청자는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주문자명, 주소, 연락처 등 필수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결제 수단은 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간편결제(삼성페이, 애플페이, 토스) 등 다양하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콘텐츠와 커머스(상거래)의 융합은 앞으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산업의 판도를 바꿀 혁신적인 전략"이라며 "유튜브와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와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기회의 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noja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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