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맞은 대형마트 과일 판촉 경쟁…소용량·조각 과일도 인기

입력 2024-06-13 06:00
여름 맞은 대형마트 과일 판촉 경쟁…소용량·조각 과일도 인기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대형마트가 여름철을 맞아 과일 판촉 경쟁에 돌입했다.

제철 국산·수입산 과일을 할인 판매하는가 하면 1∼2인 가구 수요에 맞춘 소용량 과일을 출시하는 등 차별화 전략에 힘주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14∼16일 제철 과일을 포함한 주요 품목을 할인 판매하는 '과일데이' 행사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5∼6월 과일 매출 상위 6대 품목인 수박, 참외, 토마토, 체리, 키위, 바나나 전 상품을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한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은 당도 선별 상품을 크기별로 1만원 초·중반대 가격에 선보인다.

전량 비파괴 당도선별기로 기준 당도 이상 상품만 엄선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수입 과일 3총사'인 체리, 키위, 바나나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전 상품을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냉해 피해가 심각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4월부터 현재까지 양호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국산 과일의 출하량이 늘고 맛도 좋아졌다"며 고객의 호응을 기대했다.





롯데마트는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과일을 준비했다.

400·800g짜리 소형 수박 품종과 함께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조각 수박·멜론·사과 등을 판매 중이다. 용량을 각각 30%가량 줄인 800g짜리 포도와 450g짜리 체리도 있다.

롯데마트는 미니 과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소용량 과일 상품 수를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확대했다고 밝혔다. 고객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다.

4㎏ 미만의 작은 수박과 조각 수박의 경우 상품 판매를 시작한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1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배 이상 늘었다고 롯데마트는 소개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달부터 자체 신선품질혁신센터 내에 안전관리인증(HACCP)을 취득한 전처리 시설에서 원물 세척·소독을 거친 조각 과일 상품을 신규 운영한다.

최현경 롯데마트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과일 크기가 점점 작아지는 추세에 맞게 신선한 소용량 과일 상품을 지속해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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