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 IP로 방치형 게임 만든다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대형 게임사가 앞다퉈 뛰어들고 있는 방치형 키우기 장르 게임에 엔씨소프트[036570]가 가세할 전망이다.
24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엔씨소프트는 이성구 최고사업책임자(CBO) 산하 개발 조직에서 '리니지' 지식재산(IP) 기반의 방치형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타이틀 명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리니지 IP를 총괄하는 이성구 최고사업책임자(CBO·부사장) 산하에 약 40명 규모로 꾸려진 '프로젝트J' 팀에서 개발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엔씨소프트는 앞서 지난 2월에도 '리니지W' 기반의 신규 프로젝트 채용 공고를 낸 바 있다.
게임 업계에서는 '전투 외에도 소셜 콘텐츠와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개발하고 있다'는 내용과 필수 조건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 경력자'를 내건 점 등을 토대로 엔씨소프트가 방치형 게임을 만들려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한 업계 소식통은 "사내 일각에서는 '리니지' 기반 방치형 게임에 연내 출시 예정인 '쓰론 앤 리버티' 글로벌판이나 '배틀크러쉬' 이상의 수익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방치형 게임은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캐릭터가 자동으로 움직이며 재화를 수집하는 장르의 게임으로, 조작이 간편하고 보상이 빠르게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방치형 게임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 비해 상대적으로 개발 난도가 낮아 중소 규모 게임사들이 주로 도전하는 장르로 알려졌다.
그러나 지난해 넷마블[251270]이 대표작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선보인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흥행에 성공하고, 컴투스홀딩스[063080]도 올해 초 '소울 스트라이크' 매출에 힘입어 흑자 전환에 성공하는 등 대형 게임사들도 방치형 게임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중국산 방치형 게임 '버섯커 키우기' 역시 작년 말부터 국내 앱 마켓에서 흥행하며 한때 '리니지M'을 제치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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