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넘어 K헬스도 키운다…올리브영, '올영 헬스 다이브' 론칭

입력 2024-04-30 09:36
K뷰티 넘어 K헬스도 키운다…올리브영, '올영 헬스 다이브' 론칭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CJ올리브영은 다음 달 1∼7일 헬스 전용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올리브영만의 트렌디한 헬스 상품군을 특별한 혜택가에 제안하는 온오프라인 행사다.

그동안 비정기적으로 진행해온 헬스 상품 프로모션을 CJ올리브영 대표 프로모션인 '올영세일'처럼 정례화한 것이다.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해부터 5월과 8월 11월 총 세 차례 고객과 만난다.

이번 첫 행사에서는 '슬림 뷰티&헬시 스마일'을 콘셉트로 다이어트(슬리밍) 및 구강 관리 상품을 선별해 소개한다.



행사 첫날인 다음 달 1일 딱 하루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헬스 다이브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슬리밍·구강 관리 대표 상품 2종의 체험분을 담았다.

매일 한 개 브랜드의 추가 혜택을 주는 '헬스 데일리 히어로', 7일간 할인 혜택을 주는 '헬스 위클리 히어로' 등의 이벤트도 있다.

올리브영은 코로나19를 기점으로 헬스 시장이 급성장하는 추세에 맞춰 K-헬스 브랜드 육성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지난해 올리브영의 헬스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

헬스 상품군을 포함한 웰니스 카테고리 상품 수도 코로나19 이전에 비해 2배 이상으로 늘었다.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구매 연령층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까지 확 낮아진 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계기로 K-헬스 브랜드가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망 브랜드 발굴과 관련 시장 육성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