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원컴퍼니, 美타임 선정 '세계 에듀테크 기업' 중 62위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국내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는 미국 시사지 '타임'이 발표한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TIME World's Top EdTech Companies of 2024) 가운데 62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발표된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은 타임과 독일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가 협업을 통해 조사했으며 전 세계 에듀테크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평가했다.
타임은 약 7천개 에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기업 지적재산(IP) 가치, 서비스 품질, 재무 건전성, 업계 영향력 등 다양한 기준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250개 기업을 발표했다.
1위에 오른 인도 스타트업 에루디투스(Eruditus)는 전 세계 80개국 이상의 학생들이 컬럼비아대, 버클리대 등 100개 이상의 대학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며 약 5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한국 기업 중에는 데이원컴퍼니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글로벌 교육 기업들과 나란히 어깨를 견주며 전문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라며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과 이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 사업에 속도를 붙여 지속적인 고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이원컴퍼니는 2017년 4월 패스트트랙아시아에서 교육 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해 설립된 성인 교육 전문 기업이다. 교육 회사 패스트캠퍼스로 시작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2021년 사명을 데이원컴퍼니로 변경했다.
데이원컴퍼니는 데이터사이언스, 프로그래밍, 디자인 등 직장인들을 위한 실무교육 콘텐츠와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