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뭘살까] '가정의 달' 행사 시작…여름 상품도 미리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이번 주말 유통업계는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대대적인 판촉 행사를 펼친다. 여기에 최근 기온이 급격히 오른 점을 반영해 여름 상품도 발 빠르게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가정의 달을 앞두고 '슈퍼해피'(SUPER HAPPY)를 테마로 고객에게 특별한 행복을 선사한다. 롯데월드몰에는 국내 최대 레고 매장을 개점했고, 내달 7일까지 건강 상품군에서 20만원·4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상당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내달 6일까지 '명동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명동 페스티벌은 롯데백화점이 자체 개발한 '킨더 유니버스' 캐릭터와 서울시를 상징하는 2024 서울색 '스카이코랄'로 거리를 장식해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 현대백화점 = 더현대 서울은 이번 주말 지하 1층 테이스티 마켓에서 서울브루어리·아티스트 섭섭(SUBSUB)과 더현대 서울이 함께 만든 더현대 서울 한정판 맥주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목동점은 지하 1층에서 '컬럼비아&네파 슈퍼 위크' 행사를 통해 컬럼비아 여름 바람막이와 네파 반소매·반바지 세트 등을 판매한다.
▲ 이마트 = 다음 달 6일까지 '어린이날 문완구 페스티벌'을 통해 또봇·티니핑·핑크퐁 등 캐릭터 완구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닌텐도 등의 디지털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올해 이마트에서 가장 사랑받은 레고인 '레고 마인크래프트 깊고 어두운 전장'은 30% 할인하고, 자동차 장난감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브루더'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 카드로 문완구 상품을 7만원 이상 전액 결제 시 1만원 할인도 해준다.
▲ 롯데마트 = 다음 달 1일까지 '앵콜 더 큰 세일'을 진행한다. 호주산 안심을 엘포인트 적립 시 반값에 팔고, '수원식 양념 돼지왕갈비구이'는 40% 할인한다. 자연산 광어회는 30%, 완도 활전복은 20% 할인하며 '물가안정 갈치'를 마리당 2천900원에 내놓는다. 대추방울토마토(1.5kg)는 이번주 핫프라이스 품목으로 지정해 행사 카드로 결제 시 8천990원에 제공한다.
▲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 다음 달 19일까지 웨스트 명품광장에서 레고코리아와 함께 '철들지마 레고들어'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철들지마 레고들어'는 레고코리아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부터 동심을 간직한 어른까지 전 연령에 레고 놀이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진행 중인 캠페인이다. 일부 레고 상품은 20%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응모권도 증정한다. 레고 조립을 즐겨볼 수 있는 자유 체험 테이블을 비치하고, SNS 인증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주는 서비스도 준비했다.
▲ 마리오아울렛 = 가정의 달을 맞아 300개 이상 브랜드에서 최대 9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블랙야크 키즈와 타티네쇼콜라, 행텐틴즈, 닥터밸런스 등 30개의 유·아동 브랜드는 최대 80% 할인한다. 다음달 3∼6일에는 1관 야외 가든 광장에 놀이동산 '키즈랜드 인 마리오'를 설치한다. 최대 5m 높이의 에어바운스와 타미야 미니카 레이싱, 캐릭터 드로잉 콘테스트, 캐리커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 아성다이소 = '가정의 달 기획전'을 통해 어버이날용품과 포장용품, 완구 등 13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사방형 용돈박스'는 포장된 리본을 풀면 상자의 4면을 가득 채운 용돈이 사방으로 펼쳐지는 제품이다. '다이캐스팅 중장비 변신 로봇'은 로봇모드로 갖고 놀다가 불도저·레미콘·덤프트럭·크레인·포크레인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 롯데온 = 오는 30일까지 '롯데온(ON)세상'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날을 위한 레고와 영실업, 캐치티니핑, 크록스 등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준비했고, 어버이날을 위한 바디프렌드 안마의자와 갤럭시워치, 골프에디션, 헬렌카민스키, 에스티 로더, 키엘 등을 최대 혜택가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스토케 유모차와 영유아 식탁의자 트립트랩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 위메프 = 가족 단위 나들이객을 겨냥해 국내 숙박상품 특별전 '키캉스vs효캉스'를 진행한다. 전국의 인기 숙박상품 500여종을 최대 15% 할인 혜택에 선보인다. 최대 7월까지 예약할 수 있어 5월 연휴는 물론 6월 연휴와 7월 여름휴가로도 제격이다. 키캉스 대표 상품으로 롯데호텔 월드와 그랜드 조선 부산이 있고, 효캉스 상품으로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과 제천 리솜 포레스트 등이 준비됐다.
▲ CJ온스타일 =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식품 행사인 '헬씨페스타'를 통해 인기 상품을 10% 기본적립에 13대 브랜드 더블적립, 경품, 룰렛이벤트 등으로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 '정관장 진생필' 신상품을 최초 공개하고, 글루콘산 마그네슘 영양제 '프레스샷'을 병당 최저가로 구성했다. 미국 아마존 액상비타민 1위 메리루스와 독일직수입 11비타민 프루츠 미니 등도 병당 최저가, 단독 구성 등 차별화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티몬 =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30일까지 인기 브랜드사와 함께 여름패션 특가전을 펼치고, 행사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28일 단 하루 SG세계물산과 '올인데이'를 개최하고, 여성 영캐주얼 '에이비.플러스'(ab.plus), '에이비.에프.지'(ab.f.z), '바쏘옴므' 등의 베스트상품 300종을 특가 판매한다. 30% 즉시 할인에 20% 전용쿠폰을 더해 최대 50%중복 할인을 지원한다.
▲ NS홈쇼핑 = NS샵플러스 여름 패션 특집방송 '적립이 왔썸머'에서는 쾌적한 여름을 책임질 패션 신상품을 모아 28일 단 하루 방송한다. 밀레골프의 UV차단기능성 '24SS 에어홀 셔츠3종'와 '르까프 에어부스트워킹화', '아보크 쿨팬츠 3종', '푸마 드라이쎌 에어도트 언더셔츠 7종' 등을 선보인다. 오아로의 '썸머 플리츠 블라우스 3종 등 가볍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여름 데일리 패션 상품도 준비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