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통신 업무 대신"…KT,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확대

입력 2024-04-24 09:25
"모바일로 통신 업무 대신"…KT,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확대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KT[030200]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이케이티'에서 가족 통신 업무를 대신하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매장 방문 없이도 가족 대표 등록과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면서 서비스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우리가족대표 등록과 가족 통신상품 가입 정보 및 이용량 조회, 모바일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변경, 데이터 충전 등이 가능하며 앞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 중 가족 대표 등록은 마이케이티에서 만 19세 이상인 대표자가 신청하고 가족들이 문자를 통해 위임에 동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가족 대표가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예약, 인터넷 및 TV 요금제·부가서비스 및 약정 변경, 장비 변경, 데이터 충전 등도 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6월까지 가족 대표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티빙 베이직 3개월 이용권'도 제공한다.

앞서 KT는 올해 1월 통신 상품을 제일 잘 아는 가족 구성원이 대표가 통신 상품들을 관리하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가족 대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더 확대해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cd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