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선물하기,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와 '만우절 이벤트'

입력 2024-04-01 11:15
카톡 선물하기,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와 '만우절 이벤트'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카카오[035720]는 소셜벤처 '민들레마음'과 만우절인 1일 하루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선물하기 '만우절' 탭에 꼬마 작가들의 상상 속 만우절 약국인 '만약 약국'을 오픈한다.

이곳에선 거짓말이 아니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은 만우절 약, '만약'을 만날 수 있다. 발표나 보고를 잘할 수 있게 해주는 '너가 최고약', 장애물과 어려움을 쉽게 이겨낼 수 있게 해주는 '이겨낼거약',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어도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얌얌약' 등 민들레마음이 꼬마작가들과 함께 그린 '만약' 처방전을 다운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만약' 처방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는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민들레마음 제품을 선물한다.

또한 1일 하루 선물하기 홈 화면을 꼬마작가들이 직접 그린 알록달록한 선물하기 로고와 메뉴 이미지로 단장한다.

오는 5월 15일까지 꼬마작가들이 만든 선물 메시지 카드 5종도 제공한다. 선물 발송 시 '민들레마음' 테마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들을 확인할 수 있다.

박지혜 카카오 선물하기서비스 리더는 "이용자들에게 이번 만우절이 따뜻하고 의미 있는 날로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꼬마작가 환아들이 만든 귀여운 거짓말을 공유하며 유쾌한 만우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