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N쇼핑] '봄맞이'로 설레는 유통업계…할인·기획전 풍성

입력 2024-02-17 07:00
[주말N쇼핑] '봄맞이'로 설레는 유통업계…할인·기획전 풍성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예년보다 늦은 설 연휴가 끝나고 2월도 중순을 훌쩍 넘기면서 유통업계가 봄맞이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새 학기와 혼수, 이사 등을 앞둔 고객을 위한 할인·기획전은 물론 다양한 여행상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 롯데백화점 = 다음 달 14일까지 김포공항점, 인천점, 평촌점, 동탄점, 부산본점 등 5개 점에서 '하트 투 하트: 시시호시X피으(FILLE)' 팝업 행사를 한다. 액세서리, 잡화, 주방용품, 디저트 등 6종의 단독 굿즈와 밸런타인데이 굿즈를 준비했다. 잠실점 에비뉴엘에서는 오는 18일까지 와인 명가 로칠드 가문의 샴페인하우스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 현대백화점 = 압구정본점은 오는 18일까지 5층 살롱드H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심문섭 작가의 지클리 프린팅 판화 전시회를 연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다. 같은 기간 더현대 서울 1층 본매장에서는 프랑스 고급 향수 편집숍인 '리퀴드 퍼퓸바' 행사를, 판교점에서는 화가 빈센트 반 고흐를 모티브로 한 테디베어 브랜드 '빈센트반곰흐' 팝업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 이마트 = 다음 달까지 '가격역주행 프로젝트'를 통해 먹거리와 일상용품, 소형가전 등 54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도 쌀, 라면, 샴푸, 세제 등 32개 가격 역주행 특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롯데마트 = 겨우내 쌓인 때를 벗길 대청소 시즌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청소용품 170여 품목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세탁 및 청소용 세제를 최대 50% 할인하고 물티슈·키친타월과 같은 위생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키친 MD(상품기획자)가 디자인 개발 과정에 참여한 자체 브랜드(PB) 도자기 식기 16종도 1만원 안팎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홈플러스 = 오는 21일까지 인기 냉동식품을 최대 50% 할인 또는 '1+1'에 제공하는 냉동 먹거리 페스타를 한다. 같은 기간 'K-매운맛 대전'을 통해 고추장 불고기, 오징어·주꾸미볶음, 매콤한 안주류, 신라면 컵라면 등을 할인 판매한다. 산리오 문구류와 아동 침구, 신학기 가방, 리빙박스, 서랍장 등도 특가에 선보인다.



▲ 컬리 = 오는 26일까지 '뷰티 컬리 페스타'를 하고 봄맞이 메이크업 제품과 환절기용 고보습 제품 등을 중심으로 3천여개 상품을 최대 82%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최저가 도전' 스티커가 부착된 70여개 브랜드 100여개 상품에 대해선 고객이 일반 온라인몰의 최종 할인 적용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구매했을 시 차액을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 G마켓·옥션 = 오는 25일까지 국내 대표 만화 출판사와 함께 '2024 만화쇼'를 열어 '슬램덩크', '나 혼자만 레벨업', '원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만화책과 굿즈를 특가에 판매한다. 스마일배송 도서는 한권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해준다.



▲ SSG닷컴 = 새 학기와 이사, 결혼 시즌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가구, 가전, 인테리어 상품에 혜택을 집중한 '리빙 쓱세일'을 한다. 행사 기간 매일 '타임딜'을 열어 하루 2개씩 14종의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특가에 판매한다. 자체 라이브 커머스 '쓱라이브'에서는 시몬스, 까사미아, 데스커, 일룸, 에이스침대 등 주요 가구사의 대표 상품을 방송 중 할인가에 선보인다.



▲ 11번가 = 가족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남태평양 여행상품 기획전을 한다. 한국인들의 '최애' 휴양지인 괌·사이판, 호주, 뉴질랜드 등의 상품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접할 수 있다. 출발 시점은 다음 달에서 8월까지 고를 수 있다. 오는 19∼25일에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다카마쓰 등 주요 일본 노선 편도 항공권을 9천990원에 한정 판매하는 '깜짝 이벤트'도 있다.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전문관 '9900원샵'에서는 밀프랩용기, 줄넘기, 냅킨 등 다양한 '포스트 명절' 상품을 선보인다.



▲ 티몬 = 오는 29일까지 '여행은 T.M.O.N' 프로모션을 열어 국내외 여행·나들이 상품 1천700여종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필리핀 세부와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남아 핵심 관광지를 모은 패키지 상품과 함께 국내 숙박, 테마파크, 스키 등의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오는 18일까지는 봄맞이 '패션 메가 위켄드'를 통해 일상복과 스포츠 패션, 장신구·잡화, 속옷 등 모든 패션 영역에서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 위메프 = 오는 18일까지 수영복과 여행 가방 등 여행 관련 패션·잡화 상품을 최대 15% 할인해준다.

▲ 아성다이소 = 홈 카페 용품 기획전을 하고 드립커피 용품, 캡슐커피, 티테이블 용품 등 3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 SK스토아 = 오는 18일까지 호주 건강식품 브랜드 레이델의 브랜드위크 특집전을 열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폴리코사놀 더블액션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