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강병구 대표 취임…"글로벌 선도기업 도약"

입력 2024-02-05 08:47
롯데글로벌로지스 강병구 대표 취임…"글로벌 선도기업 도약"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일 강병구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5일 밝혔다.

강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도전과 혁신을 통해 롯데글로벌로지스를 글로벌 물류 산업의 선두 주자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강 대표이사는 이를 위해 4대 실행전략을 제시했다.

우선 고객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물류 영토 확장을 통해 글로벌 사업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또 고부가가치를 지닌 국가 간 전자상거래 등 신사업을 개발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내부 조직 간에 원활하게 협력하는 한편 외부 협력사와도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겠다고 언급했다.

강 대표는 "물류 네트워크를 고도화해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해나가겠다"라며 "임직원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성과에 대해 명확하게 보상하고 투명한 경영 환경을 구축해 외형 성장과 내실 강화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강 대표이사는 1998년 미국 UPS에 입사해 10여년간 물류 업무를 담당했고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아시아인으로는 처음으로 UPS 본사 부사장을 역임했다.

이후 CJ대한통운에 영입돼 최근까지 글로벌부문 대표를 맡아오다 롯데글로벌로지스로 자리를 옮겼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