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파이낸셜, 결제앱에 충전금·로또식 보상 연계 '리또' 출시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헥토그룹의 기술 금융(테크핀) 기업 헥토파이낸셜[234340]은 선불 충전이 가능한 결제 애플리케이션(앱)인 '010페이'에 충전금과 로또 복권 방식과 유사한 리워드(보상)을 연계한 서비스 '리또'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010페이앱에서 10만원 이상의 선불 충전금을 보관하면 6개의 무작위 숫자로 이뤄진 리또를 매주 발급받을 수 있다.
매주 1장이 앱에서 제공되며 충전금을 5주 이상 보관하면 매주 5매를 제공해 시간이 지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구조다.
로또 1, 2 등 번호와 리또 번호가 일치하면 로또 당첨금에 비례해 최대 1억원을 받는다.
로또 3, 4, 5등에 해당하는 리또를 가진 당첨자에게는 무작위로 최대 1만원을 010페이포인트로 지급한다. 리또 당첨금은 현금으로도 수령할 수 있다.
지급되는 리또는 충전금 액수에 따라 '다이아 리또', '에메랄드 리또', '루비 리또' 등으로 상이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혜택 금액도 높아진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리또에 당첨되지 않아도 10주에 한 번씩 아메리카노, 편의점 기프티콘 등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충전금을 보관만 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헥토파이낸셜은 리또에 대해 "'짠테크'(구두쇠 재테크)로도 불리는 기존 앱테크와 비교할 수 없는 큰 혜택을 제공하면서 참여에 특별한 노력이 필요 없는 신개념 앱테크"라며 "당첨 확인과 당첨금 수령까지 모두 앱에서 진행돼 앱 테크를 위한 별도의 노력이 필요 없다"고 소개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