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 파티족 잡아라"…편의점 업계, 주류 할인행사
GS25, 152종 한달간 할인…몽골 보드카 '에덴' 국내 첫 출시
세븐일레븐, '파이퍼하이직 레어13'·이마트24, 호텔 케이크 판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업계가 연말을 맞아 '홈파티족'을 겨냥한 주류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GS25는 와인과 위스키, 보드카 등 연말에 잘 팔리는 주류 152종을 선정해 12월 한 달간 할인 행사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GS25가 매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스파클링 와인은 매년 12월에 가장 잘 팔렸다. 지난해 기준으로는 11월 대비 12월 매출이 4.2배나 더 많았다.
샴페인도 올해 상반기보다 하반기의 월평균 매출이 3.3배 증가했다.
GS25는 이런 추세를 토대로 내달 1일부터 세계 3대 샴페인 하우스인 '떼땅져'의 '떼땅져 프렐류드', 메릴린 먼로의 샴페인이라 불리는 '파이퍼하이직', 그레이스 켈리의 결혼 만찬주로 알려진 '뽀므리 브뤼' 등 샴페인 9종을 행사가로 선보인다.
또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의 병으로 유명한 '모젤 크리스마스'와 벨리곰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벨리곰 모스카토' 등 차별화 상품도 선보인다.
여기에 몽골 보드카 '에덴'을 국내 최초로 수입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위스키 55종도 할인한다.
세븐일레븐은 샴페인 19종과 인기 와인 30종을 기획전으로 선보인다.
포도 품질이 최상인 해에만 제작해 1976년부터 단 13개 빈티지만 출시된 하이엔드급 샴페인 '파이퍼하이직 레어13'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고 '파이퍼하이직 빈티지14'도 내놓는다.
프리미엄 샴페인 제품은 12월 한 달간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25%를 할인해준다.
여기에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몰리두커 더복서', '보발로사 로제' 등은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연말 모임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케이크와 디저트, 와인, 밀키트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내달 13일까지 조선호텔 케이크 2종과 베키아에누보 케이크 2종, 슈톨렌 등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예약 판매한다.
예약 제품은 내달 23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
홈파티에 어울리는 인기 와인 20여종은 특가로 선보이고, 8가지 제품은 KB페이로 구매 시 20% 캐시백 혜택을 준다.
'부채살 찹스테이크'와 '샤브샤브 채소모듬' 등 밀키트는 반값에 선보이고, 18일까지는 홈파티용 밀키트 세트 2종을 주문받아 원하는 날짜에 배송해준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물가로 외식 대신 집에서 모임을 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