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는 신세계에서"…역대 최대 규모 미디어 파사드 점등
'신세계 극장' 주제로 상상 속 크리스마스 세상으로 떠나는 영상 선보여
인천공항 입국장 전광판에도 영상 공개…외국인 관광객 공략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9일 본점 미디어 파사드를 비롯해 전국 매장의 크리스마스 장식에 불을 밝힌다.
신세계는 우선 화려한 영상으로 크리스마스 명소로 꼽히는 본점의 장식은 예년보다 더 웅장하게 키웠다.
본점 외관의 미디어 파사드는 375만개의 LED칩을 사용해 역대 최대 규모로 만들었다.
거대한 스크린으로 바뀐 외벽 미디어 파사드에서는 이날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저녁 시간 3분가량의 크리스마스 영상이 반복 재생된다.
올해는 '신세계 극장'이라는 주제로 금빛 사슴을 따라 상상 속의 크리스마스 세상으로 떠나는 장면이 본점 외벽을 수놓는다.
꼬마 병정과 루돌프, 밤하늘을 달리는 선물 기차가 경쾌한 캐럴과 함께 화려함을 더하고 신세계의 자체 캐릭터인 푸빌라도 까메오로 출연해 찾는 재미를 준다.
영상과 함께 흘러나오는 음악은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2번과 크리스마스 캐럴을 바탕으로 신세계가 국내 작곡가와 협업해 직접 편·작곡했다.
올해는 특히 외관뿐 아니라 매장 내부 장식에도 공을 들였다.
본점의 본관과 신관을 잇는 연결 통로를 크리스마스 마켓 거리로 꾸미고 선물 상점을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엄선한 제품을 선보이는 편집매장 '피숀'과 홍차 브랜드 '포트넘 앤 메이슨'의 팝업 매장이 열린다.
피숀에서는 외벽 영상에 등장하는 회전목마 오르골과 크리스마스트리 장식품 등을 직접 만날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도 공략한다.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전광판에 본점 외벽에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영상 15초가량을 맛보기로 내보내고 12월 한 달간은 아시아나 항공기 국제선 전 좌석 모니터에 광고도 싣는다.
씨트립 등 중국 온라인 여행 플랫폼 6곳에 배너 광고를 싣고 동남아시아 대표 OTT '뷰'(Viu)에 30초짜리 영상 광고도 내보낸다.
강남점과 타임스퀘어점 등 다른 매장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변신한다.
강남점은 외벽에 반짝이는 은하수를 수놓았고, 경기점은 죽전역과 사잇길에 크리스마스 게이트를 설치했다.
타임스퀘어점과 대구점, 광주점 등에서는 아이스링크를 뛰노는 푸빌라가 고객들을 맞는다.
신세계는 본점의 경우 지난해 사용했던 LED칩 350만개와 철골 구조물을 재사용해 자원 절감에도 힘썼다고 설명했다.
미디어 파사드를 직접 관람하기 위한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본점 주변과 맞은편 건물에 펜스를 설치하고 안전 요원도 중점 배치할 계획이다.
또 직접 찾아오기 힘든 고객들을 위해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영상을 공개한다.
유나영 신세계백화점 VMD 담당은 "크리스마스 장식을 기다려주신 고객들께 한 편의 공연을 선사해 드린다는 마음으로 1년 가까이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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