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부산서 'KB굿잡 취업박람회' 열어
이재근 행장 "일자리 창출 기업에 채용지원금·금리우대 혜택"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국민은행은 1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부산광역시와 함께 '제24회 KB굿잡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 행사는 민간 주최 취업박람회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로, 2011년 이후 5천100여 기업이 참가해 9만1천여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준비생 3만5천여명과 기업이 연결됐다.
올해 취업박람회에도 200여개 기업의 관계자와 취업 준비생,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연아 KB홍보모델 등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행사 참여 기업에 채용 정규 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천만원의 채용 지원금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 최대 1.3%포인트(p)의 금리우대 혜택도 줄 예정이다. 아울러 구직자 300명(선착순)에게는 면접 지원금 1만 원을 현장에서 지급했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부산시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개최한 잡 페스티벌(취업 박람회)이 민·관 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hk99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