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 앱으로 열차 승차권 예매하세요

입력 2023-10-18 12:00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 앱으로 열차 승차권 예매하세요

내일부터 '코레일 예매서비스' 민간 앱 확대…SR도 연내 적용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앞으로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 등의 앱으로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에스알(SR) 열차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진다.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코레일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코레일이 네이버와 카카오 앱에서 제공 중인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다양한 민간 앱으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에스알도 지난 6월부터 네이버, 카카오를 통해 SRT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게 한 데 이어 올해 안에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 앱으로 예매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는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 분야 서비스의 신청, 예약, 조회 등을 민간에 개방하는 '디지털 서비스 개방' 사업의 일환이다.

국토부는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기존 코레일, SR 각각의 앱으로 들어가 승차권을 예매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예컨대 수서역에서 충주역으로 이동하기 위해 기존에는 SR 앱을 통해 SRT 승차권(수서역→오송역)을 구매한 뒤 코레일 앱에서 무궁화호 승차권(오송역→충주역)을 예매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하나의 앱으로 두 개의 승차권을 모두 예매할 수 있게 된다.

박지홍 국토부 철도국장은 "민간 앱을 통한 열차 승차권 예매로 기업은 자사 서비스와 결합해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할 수 있고, 국민은 승차권을 편리하게 예매하는 동시에 기업의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