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로 향하는 여름 패션…재고정리·역시즌 '이중 마케팅'

입력 2023-08-02 11:30
막바지로 향하는 여름 패션…재고정리·역시즌 '이중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여름철의 마지막 달인 8월을 맞아 패션업계가 봄·여름 재고를 정리하는 '클리어런스'와 가을·겨울 상품을 앞당겨 할인 판매하는 '역시즌' 이중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오는 13일까지 '클리어런스&역시즌 세일'을 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봄·여름 인기 상품은 물론 가을·겨울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 리퍼브(반품) 상품까지 3만여종을 최대 90% 싸게 판다.



W컨셉은 또 SSG닷컴과 협업해 오는 14일까지 두 플랫폼에서 윈드브레이커, 슬랙스, 스커트 등의 여름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W컨셉에 따르면 지난달 17∼23일 일주일간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봄·여름 시즌 오프 상품과 다운 패딩, 롱코트, 양털 슬리퍼와 같은 가을·겨울 역시즌 상품 매출이 직전 주 대비 35% 늘었다.

W컨셉 관계자는 "고물가 영향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이 늘면서 클리어런스, 역시즌 상품 소비가 빨라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무신사의 온라인편집숍 29CM도 2∼15일 올여름 마지막 시즌 오프 기획전을 한다. 행사는 역시즌과 리퍼브, 시즌 오프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역시즌 상품은 가을·겨울 대표 의류 품목인 패딩, 점퍼 등 아우터(겉옷) 위주로 준비했다.

29CM은 아울러 오는 3∼6일 서울 성수동에 있는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재고 할인 행사인 '하이엔드 오픈 스토리지'를 진행한다.

발렌시아가, 보테가베네타, 미우미우,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해외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헤레우, 아워레가시 등 모던 캐주얼 브랜드까지 50여개 브랜드 상품 1천여종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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