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고령층 고객에 맞춤형 서비스 제공

입력 2023-06-12 09:01
현대캐피탈, 고령층 고객에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현대캐피탈은 고령층 고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금융권 최초로 만 70세 이상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 계약철회권 신청 기간의 연장 서비스를 시행한다.

대출 계약철회권이란 금융소비자가 대출 계약에 대해 14일의 숙려기간 동안 불이익 없이 계약을 철회할 수 있는 권리다.

현대캐피탈은 고령층 고객이 신중하고 합리적으로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출 계약철회권 신청 기간을 최장 14일 이내에서 30일 이내로 연장한다.

캐피탈 업계에서는 최초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로부터 고령층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지정인 알림 서비스'도 운영한다.

만 70세 이상 고객이 신용대출을 이용할 경우 고객 본인과 고객이 사전에 등록한 지정인에게 대출 사실에 대한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또한, 현대캐피탈은 비대면 상담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을 위해 '상담원 바로 연결 서비스'도 시행한다.

president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