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바로광고에 광고 효과 실시간 분석 '아드리엘' 결합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KT[030200]는 IPTV 광고와 디지털 옥외 광고를 한 번에 집행할 수 있는 'KT 바로광고'에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의 디지털 마케팅 설루션을 접목한다고 24일 밝혔다.
아드리엘은 메타, 구글, 카카오[035720] 등 여러 채널의 광고 성과와 매출 등 마케팅 데이터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아드리엘 BI' 개발사다.
전국 1천300만 개 디스플레이와 연동된 KT 바로광고 노하우에 아드리엘의 실시간 분석 대시보드 설루션을 결합해 디지털 미디어 광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KT는 기대했다.
아드리엘은 창업진흥원, 경북대 테크노파크와 KT가 함께 진행한 창업 도약 패키지 KT 협업 프로그램에 선정돼 사업 제휴로 이어졌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