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이미지 생성 AI로 카톡 프로필 배경 만들어요"
카카오, 31일까지 '마음 배경 갤러리' 이벤트 진행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카카오[035720]의 이미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칼로'(Karlo)가 만들어주는 카카오톡(카톡) 프로필 배경은 어떨까.
칼로는 2억9천만장 규모로 확장된 텍스트·이미지 데이터 셋(SET)을 학습해 이용자가 입력한 제시어의 내용을 이해한 뒤 다양한 화풍과 스타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미지를 생성하는 카카오의 초거대 AI다.
카카오는 AI 자회사 카카오브레인과 1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칼로가 카톡 프로필 배경을 만들어 주는 '마음 배경 갤러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톡 이용자들은 행사 기간 무료로 칼로가 만드는 카톡 프로필 배경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마음, 장소, 날씨, 화풍 등 몇 가지 키워드를 선택하면 칼로가 일상의 풍경을 담은 친근한 화풍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배경 화면을 그려준다.
이어 페이지 내 '배경화면 적용하기'를 누르면 카톡 프로필 배경 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다.
칼로가 생성하는 이미지는 생성 AI 특성상 같은 키워드 조합을 선택한 이용자일지라도 모두 다른 이미지가 생성된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카카오는 "사람과 사람 사이, 사람과 기술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더 가깝고 더 안전하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해서 고민하겠다"고 강조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