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리니지W 매출감소에 전년동기비 67%↓(종합)
'리니지M' 매출은 늘어…한국 시장 매출이 63% 차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엔씨소프트가 대표작 '리니지W'의 매출 감소로 작년과 비교해 올해 1분기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코스피 상장사 엔씨소프트[036570]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81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66.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428억원을 90.7% 상회했다.
매출은 4천78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9.4% 감소했다. 순이익은 1천142억원으로 32.2% 줄었다.
플랫폼별 매출액은 모바일 게임이 3천3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했고, PC 온라인 게임은 914억 원으로 1.7%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매출 감소의 원인으로는 엔씨소프트가 2021년 11월 출시한 '리니지W' 매출의 하향 안정화가 꼽힌다.
'리니지W'는 작년 1분기 3천732억 원의 매출을 냈으나, 올 1분기에는 67.1% 감소한 1천226억 원을 기록했다.
반면 구작인 '리니지M' 매출은 같은 기간 1천159억 원에서 1천301억 원으로 12.3% 늘었다.
지역별 매출 구성은 한국 시장 매출이 전체의 63%를 차지했고,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이 37%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는 "길드워2가 중국 시장에서 2014년 출시 이래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해 로열티 매출이 직전 분기 대비 9%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1분기 영업비용은 3천9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직전 분기 대비 21% 감소했다.
영업비용 중에서는 인건비 2천119억 원, 매출변동비 및 기타 비용 1천525억 원, 감가상각비 28억 원, 마케팅비 5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 인센티브 효과가 사라지며 인건비가 직전 분기 대비 9% 감소했고, 마케팅 비용의 경우 게임 전반적으로 대형 업데이트가 없어 같은 기간 대비 90% 줄었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PC·콘솔 신작 '쓰론 앤 리버티' 베타 테스트를 이달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고, 파트너사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게임을 올해 세계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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