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N쇼핑] "가정의달 맞아 선물하세요"…체험행사도 '풍성'

입력 2023-04-29 07:00
[주말N쇼핑] "가정의달 맞아 선물하세요"…체험행사도 '풍성'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유통업계는 이번 주말 가정의 달 선물 수요를 공략한다.

장난감과 화장품, 먹거리 등을 다양하게 할인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도 마련한다.

▲ 롯데백화점 = 내달 8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포켓몬 행사를 연다.

포켓몬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포켓몬 가오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도 선보인다.

잠실점과 인천점에서는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 행사를 연다.

▲ 롯데마트 = 내달 3일까지 신선한 먹거리와 완구를 할인 판매한다.

한우와 호주산 소고기는 최대 40% 할인하고 홈 파티용으로 많이 찾는 자숙 랍스터, 모둠회 등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어린이날을 겨냥해 헬로카봇, 레고 등 완구류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 홈플러스 =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온라인 몰에서 시니어 마켓 기획전을 연다.

각종 식품과 비누, 수공예품 등 노인 생산품 200여종을 최대 50% 할인하고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 아이파크몰 = 용산점에서 내달 7일까지 닌텐도 스위치 팝업 행사를 연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영화 개봉에 맞춰 여는 이번 팝업에서는 5가지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날 선물로 많이 찾는 레고 팝업 매장도 열리고, 5월 중 금·토·일요일에는 헨젤과 그레텔 속 과자집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클래스도 마련된다.

▲ 현대홈쇼핑 = 내달 7일까지 매일 5만명에게 선착순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행사 기간 3차례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준다.

행사 내용을 SNS로 공유하면 명품 가방과 지갑 등을 추첨해 제공한다.

▲ 롯데온 = 내달 7일까지 레고, 마이크로킥보드, 뽀로로 등 인기 장난감을 최대 50% 할인한다.

어버이날 선물로 많이 찾는 건강기능식품은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롯데 모바일상품권은 3% 할인 판매한다.

모바일상품권은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고 사용 후 남은 금액은 번호로 적립돼 재사용할 수 있다.

▲ 티몬 = 5월 한 달간 가정의 달 물가 안정 프로젝트를 열고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생필품 등을 할인한다.

내달 7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이나 여행 수요를 겨냥해 매일 특가 상품을 내놓는다.

29∼30일에 사전 쿠폰팩을 다운받으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NS홈쇼핑 = 창립 22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고객 감사 행사를 연다.

내달 1일부터 홈쇼핑과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주문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G80과 안마의자 등을 경품으로 준다.

행사 기간 할인 쿠폰을 매일 제공하고 1∼7일에는 결제 금액별로 적립금도 제공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