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쇼핑앱 '리즌원오파이브' 출시

입력 2023-04-23 10:17
두산,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쇼핑앱 '리즌원오파이브' 출시

친환경 웹매거진·브랜드 커뮤니티·중고의류 재판매 서비스도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두산[000150]은 친환경 소비문화를 촉구하는 소비자·판매자 연결 쇼핑 플랫폼 '리즌원오파이브'(RE:ZN105)를 지구의 날을 맞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쇼핑 앱'을 표방하는 이 플랫폼 이름은 'REduce to Zero for Nature'(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해 탄소배출을 줄이자)의 앞 글자와 2015년 파리협정에서 합의된 지구 온도 상승의 방어선 1.5℃를 활용했다.

리즌원오파이브에는 리사이클링과 업사이클링, 친환경 소재, 비건 등 친환경 브랜드가 입점했다.

버려진 페트병에서 추출한 원사, 자투리 원단을 사용하는 '플리츠마마', 친환경 가죽·식물성 소재를 쓰는 '네이크스', 제품 97%를 재활용 소재로 만드는 '비스크', 방화복을 업사이클링해 판매한 수익금 일부를 소방관 권익을 위해 기부하는 '119REO', 국내외 취약계층에 의류를 기부하는 '위레브' 등이다.

상품 판매 외에도 친환경 소식을 알리는 웹 매거진 '리씽킹', 브랜드 커뮤니티 '리액션', 중고의류 재판매 서비스 '리클로젯' 등 '3R' 경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가운데 '리클로젯'은 오는 7월 개시한다.

두산 유통BU 송석기 대표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개성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면서도 환경과 윤리에 대한 소비 트렌드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면서 "리즌원오파이브가 이런 소비자 욕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