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동급 최경량'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신제품 출시
인버터 모터 무게 20% 줄여…기존 모델 대비 130g 가벼워져
최대 흡입력 250W·280W…물걸레 모드 3개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전자[066570]가 동급 최경량 무게에 강력한 흡입력을 겸비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 무게는 동급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중 가장 가벼운 약 2.47kg이다. LG전자는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 무게를 20% 정도 줄이는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모델보다 무게를 약 130g 줄였다고 설명했다.
최대 흡입력은 250와트(W)로 기존보다 약 13% 강해졌다. 동일한 무게에 최대 흡입력 280W인 제품도 5월 중 출시 예정이다.
LG전자는 최근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고객 1천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써보고 싶은 부가기능으로 '스팀 물걸레'가 꼽힌 것을 감안,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를 업그레이드하고 물걸레 모드를 3가지로 확대했다.
고객은 바닥에 굳은 초콜릿이나 고기 기름 같이 잘 닦이지 않는 오염까지 일반 물걸레보다 수월하게 제거하는 '안심 스팀 물걸레', 안심 스팀 물걸레(약 60도)보다 10도 정도 낮지만 더 오랜 시간 넓은 공간을 청소하는 '온수 물걸레', 물을 데우지 않고 사용하는 '물걸레' 중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청소기와 신개념 거치대 올인원타워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2.3인치 LCD 화면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LG 씽큐 앱뿐만 아니라 LCD 화면을 보면서 청소기에서 직접 다양한 옵션을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다.
손쉽게 청소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먼지통까지 분리해 물로 세척할 수 있도록 했다.
구입 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업(UP)가전이다.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선도해온 코드제로 A9S의 강력한 성능과 가벼운 무게에 업그레이드된 안심 스팀 물걸레를 비롯한 다양한 편의성까지 더한 신제품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