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서비스도 고급화 전략…SSG닷컴 전문관 오픈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 SSG닷컴(쓱닷컴) 선물 전문관인 '신백선물관'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신백선물관에서는 신세계[004170] 바이어들이 엄선한 인기 선물용 상품과 맞춤형 선물 큐레이션, 신세계백화점의 노하우가 실린 고품격 선물 포장 등을 선보인다.
생일과 결혼·집들이, 임신·출산 등의 선물과 가정의 달 각종 기념일 선물까지 다양한 상황에 맞는 선물을 큐레이션 해준다.
'뷰티 덕후', '초보 엄마', '집콕 마니아' 등 선물받는 사람의 유형에 맞는 베스트 상품도 추천한다.
선물하는 사람의 정성이 전해질 수 있도록 포장에도 신경을 썼다.
이용 고객은 기본 상품 사진에 더해 선물 포장된 사진과 쇼핑백 사진을 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100만개가 넘는 상품을 앞세워 지난해 12월부터 이달까지 월평균 5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설날이 낀 지난 1월과 신학기 시즌인 3월에는 지난해 12월 대비 각각 2배, 3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고객이 구매한 선물을 품목별로 보면 화장품·향수 제품을 포함한 뷰티가 58%로 가장 비중이 컸고, 식품이 13%, 패션 10%, 아동 9%, 스포츠 5%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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