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우리카드 고객센터에 'AI 음성봇'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우리카드에 스마트 고객상담 솔루션 'AI 음성봇'을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AI 음성봇은 인공지능 상담사 음성으로 고객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결제 대금 조회·선결제, 한도 조회·조정, 입금내용 확인, 비밀번호 등록·변경 등을 할 수 있다.
음성제어, 음성인식(STT·TTS), 자연어처리 등 AI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고객센터 말뭉치, 전국 사투리 억양 분석 등을 통해 응대율을 대폭 개선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