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PwC컨설팅, 서비스·기술·데이터·광고 협력

입력 2023-03-31 10:12
아이지에이웍스-PwC컨설팅, 서비스·기술·데이터·광고 협력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 PwC(프라이스 워터하우스 쿠퍼스) 컨설팅과 'E2E CX(엔드 투 엔드 고객경험) 전략 실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식은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와 손광래 최고전략책임자(CSO), 윤정민 디파이너리 부문 대표를 비롯해 PwC 컨설팅 문홍기 부대표, 김재환 본부장, 박헌국·박세준 파트너 등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마포구 아이지에이웍스 본사에서 열렸다.

양사는 데이터 기반의 CX 전략부터 실행, 관리, 평가까지 이어지는 풀 밸류 체인 기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기술-데이터-광고를 아우르는 총 4가지 분야에서 업무 제휴를 진행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컨설팅 서비스,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고도화, 산업특화·공통 지수 개발 디지털 마케팅 등이다.

공동 기획팀을 구성해 아이지에이웍스 CDP '디파이너리' 고도화를 추진하고, 컨설팅, 플랫폼, 운영 등 전 영역을 지원하는 통합 CX 서비스 기반의 공동세일즈에도 나선다.

PwC 컨설팅 김재환 본부장은 "독보적인 데이터 분석 인프라를 보유한 아이지에이웍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초연결성에 기반한 CX 전략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마 대표는 "협업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하이엔드 데이터 플랫폼이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