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 "클라우드 기반 API 플랫폼 'API 플렉스' 정식 출시"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는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PLEX)'를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API란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주고받는 방법으로, 사용자가 쉽게 접근해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규격이다. 기업은 서비스 운영과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호출받아 간단히 이용할 수 있다.
API플렉스는 지난해 10월 베타 버전으로 출시돼 CPaaS(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시장에서 파트너십을 30여 개로 늘리고, 서비스 모델 다각화 등에 나섰다고 CJ올리브네트웍스는 설명했다.
정식 버전에는 인공지능(AI) 서비스, 공공데이터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산업 API를 추가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 가운데 AI 마켓에는 챗GPT와 이를 활용한 AI 기업 올거나이즈의 챗봇 서비스 알리GPT를 포함해 물류 최적화,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오디오·비디오 소스 분리 솔루션, HR(인적자원) 데이터 기반 퇴직 예측 모델 솔루션, AI 문서 이해 솔루션 등을 담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PI 플렉스 전용 블로그 운영도 시작하고, 다음 달 30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모든 서비스 이용 금액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사업팀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API 플렉스가 데이터 생태계에서 중요한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