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아비커스, 美 레저보트 시장 공략 본격화
마이애미 보트쇼 참가…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 베타테스터 모집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HD현대[267250]는 선박 자율운항 전문 계열사 아비커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보트 관련 행사인 마이애미 국제 보트쇼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비커스는 15~19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이번 보트쇼에서 관람객 10만여명을 대상으로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에 관해 설문조사한 뒤 미국지역 거주자 중 희망자를 상대로 뉴보트 베타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했다.
뉴보트는 신경세포를 뜻하는 뉴런(neuron)과 보트(boat)의 합성어다. 선박에 탑재된 인공지능(AI) 자율운항 솔루션이 인간의 신경세포처럼 다양한 바다 환경을 인지·판단·제어하는 중추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자율 항해(NAS), 자율 이안·접안(DAS), 일몰 지점 추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베타테스터로 선발된 이들에게는 하반기 상용화를 앞둔 뉴보트를 가장 먼저 체험할 기회가 주어진다. 아비커스 엔지니어들이 직접 방문해 고객이 보유한 레저보트에 뉴보트를 설치하고 테스트 지원에도 나선다. 체험 기간은 3개월이다.
임도형 아비커스 대표는 "이미 뉴보트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한 자율 레저보트 솔루션"이라며 "이번 베타테스트를 통해 뉴보트를 알리고, 전세계 보트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비커스는 이번 보트쇼 기간 글로벌 보트 전장업체 레이마린과 다년간 독점 파트너십을 맺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3월 중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레이마린의 항해장비에 아비커스의 뉴보트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자율 레저보트 솔루션 '레이마린 X 아비커스 뉴보트' 출시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pul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