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조주완 사장 "고객이 미처 생각 못한 가치까지 발굴해야"
북미·유럽서 B2B 전략 점검…차별화된 제품 기반 통합솔루션 고도화 주문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조주완 LG전자[066570] 대표이사 사장이 최근 유럽과 미국 등을 잇달아 방문, 기업간거래(B2B) 사업 성장 전략을 점검하고 주요 고객사와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조 사장은 이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을 찾아 공간별 최적 솔루션 등 업계 동향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했다.
또 글로벌 영화관 체인 오데온의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LG 시네마 LED가 설치된 주요 상영관을 둘러보며 전략적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ID) 사업의 중장기 전략과 현안을 점검했다.
조 사장은 "ID 사업에서도 버티컬(산업별 고객군)별 핵심 밸류체인(가치사슬)을 심도 있게 연구해 LG전자만의 빼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차별화된 디스플레이는 물론 맞춤형 통합 솔루션으로 고객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가치까지 발굴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이어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린 북미 최대 공조(空調) 전시회 'AHR 엑스포 2023'을 참관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혁신 공조 기술, 고효율 솔루션, 스마트홈 플랫폼 등을 더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조 사장은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톱 플레이어로 도약하기 위해 앞선 가전 기술력을 바탕으로 탁월한 고객 경험을 선보여야 한다"며 "이를 통해 선진시장은 물론 성장시장까지 시스템에어컨 1위를 확대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1월 초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GM, 마그나 등의 전략 파트너와 전장(VS) 사업 논의를 했다.
LG전자는 B2B 분야에서 지속적인 투자와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수익 구조를 다변화하고 있다.
올해는 글로벌 시장에서 ID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역량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ID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해 수익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통합 솔루션 수주를 늘릴 계획이다.
아울러 유럽과 북미는 물론 빠르게 성장하는 중남미 시장 등에서 공격적인 투자와 함께 현지에 최적화된 냉난방시스템 개발, 라인업 강화, 서비스·유지보수 전담 인프라 확대 등을 통해 글로벌 공조 시장 지배력을 높일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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