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캐릭터·브랜드 다 모였다"…유통업계, 밸런타인데이 행사

입력 2023-02-06 08:56
"인기 캐릭터·브랜드 다 모였다"…유통업계, 밸런타인데이 행사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유통업계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캐릭터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한다.



편의점 CU는 올해 밸런타인데이 기간 8종의 캐릭터·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협업해 상품 50여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CU는 먼저 토끼 캐릭터 미피, 에스더버니와 협업한 상품을 판매한다.

미니 에코백, 에나멜 파우치, 배지, 키링 등 다양한 미피 굿즈를 구성했다.

에스더버니와는 투명 폴리염화비닐(PVC) 가방 등 4종의 캐릭터 굿즈를 내놨다.

쿼카를 모티브로 만든 '꽃카' 브랜드와도 인형 세트, 캐리어, 키링 등 다양한 기획 상품을 마련했다.

이 밖에 덴스, 위글위글 등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상품을 출시한다.

CU는 오는 14일까지 캐릭터 이상형 월드컵 이벤트를 열고 캐릭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GS25는 짱구, 크로우캐년과 크로스오버(상품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협업)한 밸런타인데이 상품을 선보인다.

세트상품으로 짱구크로우캐년틴케이스, 에코백, 미니캐리어 3종을 판매한다.

GS25는 지난 1일 문을 연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 내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에 밸런타인 협업 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인기 캐릭터 산리오, 뽐뽐 등을 담은 상품을 출시한다.

산리오다이어리세트, 산리오뱃지랜덤세트, 산리오캐릭터네임택랜덤세트, 산리오키링세트 등 산리오 캐릭터 상품 15종을 선보인다.

뽐뽐파티세트, 뽐뽐복조리파우치 등 뽐뽐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6종도 마련했다.

이 밖에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페레로로쉐, 킷캣, 길리안 등 프리미엄 초콜릿도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인스타그램툰 작가 '김토끼 스튜됴'와 손잡고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4종을 선보인다.

김토끼 스튜도 토끼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으로 적용해 초콜릿과 초콜릿 상품으로 구성했다.



SSG닷컴(쓱닷컴)은 6∼12일 '로맨틱 밸런타인' 프로모션을 한다.

패션, 뷰티부터 초콜릿, 캔디, 밀키트 등 식품까지 밸런타인데이와 관련된 상품 위주로 행사를 구성했다.

행사 기간 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행사 상품에 한해 최대 10%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또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판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향수 구매 시 한정판 리본, 가죽 참 장식, 편지지 등이 담긴 밸런타인데이 기프트키트를 증정한다.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는 에스아이빌리지에서 듀오 구성 기프트 박스 세트를 선보인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오는 14일까지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연다.

고디바, 노이하우스, 발로나 등 유명 브랜드 초콜릿과 디저트, 베이커리 700여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