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라이브커머스 문래라이브, 프리미엄 전략으로 매출 600%↑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GS샵은 라이브커머스 대행 사업인 문래라이브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60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GS샵 사내벤처로 시작한 문래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대행하는 기업간거래(B2B) 서비스다.
방송기획, 진행자 섭외, 방송 제작, 마케팅 등 일련의 과정을 맡아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내보내고 있다.
특히 문래라이브는 삼성전자, SK매직, 다이슨 등 유명 브랜드 상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대행해 매출액 1억원 이상 방송을 100회 이상 진행했다.
라이브커머스 시장 방송 평균 매출이 1천만원 미만인 점을 고려할 때 이같은 프리미엄 전략으로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GS샵은 평가했다.
GS샵 관계자는 "내년에는 다채널 동시송출, 유튜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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