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8개 벤처기업 투자설명회

입력 2022-11-22 15:00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8개 벤처기업 투자설명회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포스코는 22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제24회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M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포스코의 벤처기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으로, 아이디어 단계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투자, 성장관리까지 사업 전 과정을 총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새롭게 선발된 니어브레인, 쇼퍼하우스, 온코인, 1인치 등 바이오·IT 분야 4개 벤처기업과 프로그램 전 과정을 마치고 추가 투자 유치를 추진 중인 4개사 등 총 8개의 벤처기업이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투자설명회(IR)를 진행했다.

포스코는 선발된 벤처기업에 최소 1억원에서 최대 5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서울창업진흥원에서도 사업화 자금 1천만원을 지원한다.

포스코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우수 벤처기업 420개를 선발, 총 142개 기업에 234억원을 투자했다.

이 중 61개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TIPS)과 연계해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지도록 했다.

지난 8월에는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발굴한 에이아이포펫, 페이히어 등 2개 기업이 포브스아시아 선정 100대 유망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