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중국 광군제 앞두고 알리익스프레스서 간편결제 서비스
13일까지 결제 20% 할인 이벤트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토스)는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토스페이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중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계좌, 포인트 외에 카드까지 결제 수단으로 제공하는 건 토스페이가 처음이다.
토스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알리페이플러스 결제 서비스를 총괄하는 솔루션 제공사 앤트그룹과 제휴했다. 토스의 페이테크 계열사인 토스페이먼츠가 앤트그룹과 협업해 국내 카드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구현했다.
이번 제휴는 토스페이의 해외 가맹점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제휴를 기념하는 결제 할인 이벤트도 열린다.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여겨지는 광군제(光棍節)가 시작되는 이날부터 오는 13일까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50달러 이상 토스페이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20% 즉시 할인 혜택(최대 20달러 한도)을 제공한다.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는 광군제와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도 열린다.
토스 관계자는 "해외 직구 시장이 지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간편 결제 경험에 익숙한 국내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한 해외 브랜드의 니즈가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많은 해외 가맹점에서 토스페이의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