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3분기 영업익 전년동기비 50%↑…리니지W 효과 여전(종합)
시장 전망치 40.7% 상회…영업비용 작년 3분기 대비 14% 늘어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코스피 상장사 엔씨소프트[036570]가 히트작 '리니지W'의 안정적인 매출에 힘입어 3분기에도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천444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0%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1천27억 원을 40.7% 상회했다.
매출은 6천42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0.7% 증가, 직전 분기 대비 4% 감소했다. 순이익은 1천821억 원으로 83% 늘었다.
게임 매출 중에서는 모바일 게임이 4천373억 원, PC 게임 매출이 971억 원으로 나타났다.
게임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1천971억 원, '리니지M' 1천465억 원, '리니지2M' 856억 원, '리니지' 255억 원, '길드워 2' 248억 원, '리니지2' 234억 원, '아이온' 175억 원, '블레이드&소울 2' 81억 원, '블레이드&소울' 59억 원 순이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의 매출이 안정화됐고, 리니지2M 매출이 줄어들면서 모바일 매출이 직전 분기 대비 8%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리니지W는 그 해 4분기부터 실적에 반영됐다.
지역별 매출 구성은 한국 시장이 3천754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62.1%를 차지했고 이어 아시아 시장 1천408억 원, 북미유럽 448억 원 등이었고 로열티 수익은 433억 원이었다.
이 중 국내 매출의 경우 직전 분기 대비 8% 감소했지만, 해외·로열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의 38%를 차지했다.
영업비용은 총 4천59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늘었고 직전 분기 대비 9% 감소했다.
세부적으로는 매출변동비 및 기타 비용 2천45억 원, 인건비 1천897억 원, 마케팅비 389억 원, 감가상각비 267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는 복리후생비 감소, 성과 연동형 장기 인센티브 인식 규모 조정 등으로 인건비가 전 분기 대비 8% 감소했고, 마케팅비도 게임 전반적으로 효율적인 집행이 이뤄지면서 지난 2분기보다 3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내년 상반기 PC·콘솔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를 출시하고 이 밖에도 퍼즐,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난투형 대전액션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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