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지스타 2022 BTB관서 게임개발·보안 솔루션 공개"

입력 2022-11-09 10:38
NHN "지스타 2022 BTB관서 게임개발·보안 솔루션 공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NHN[181710]은 오는 17일 부산에서 개막하는 게임쇼 '지스타(G-STAR) 2022'의 BTB(기업간거래) 전시관에서 게임 개발 솔루션인 'NHN 게임플랫폼'과 모바일 앱보호 서비스 'NHN 앱가드'를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게임플랫폼은 게임사가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출시와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NHN의 솔루션 브랜드다.

NHN은 이번 지스타에서 게임플랫폼에 포함된 신규 서비스 '게임앤빌', '게임톡', '게임스타터'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게임앤빌은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 서버 구축·배포·관리가 가능한 서버 엔진이고 게임톡은 게임 내 채팅을 간편하게 구현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게임스타터는 PC 게임 실행과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해 주는 서비스다.

NHN 앱가드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안드로이드·iOS 앱의 부정행위를 탐지하고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앱 보호 서비스다.

NHN은 이밖에 얼굴 인식, AI 패션 등 다양한 AI 상품을 B2B관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우진 NHN 대표는 "게임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내외 글로벌 게임사 및 기업 고객들을 만날 계획"이라며 "수요 높은 서버 개발자 인력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