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엑스포 아시아'서 기술·브랜드 소개

입력 2022-10-14 10:48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엑스포 아시아'서 기술·브랜드 소개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는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폐막한 '클라우드 엑스포 아시아 2022'에 참가해 기술 리더십과 브랜드 가치를 공유했다고 14일 밝혔다.

클라우드 엑스포 아시아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박람회로, 올해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렸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행사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여한 네이버클라우드는 별도 전시 부스를 구성해 해외 관람객과 고객사의 이목을 끌었다고 밝혔다.

부스에는 싱가포르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호주 등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 고객이 다수 방문했다. 현지 통신사 및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업체(MSP) 총판사 등 관련 업체로부터 파트너십 체결 문의도 이어졌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박람회 직전인 지난 11일 인텔과 동남아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박람회 기간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기술 리더십과 미래 청사진을 알린 결과 동남아 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비즈니스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자양분을 확보했다"라며 "대한민국 최고 정보기술(IT) 기업을 넘어 글로벌 리더로 열매를 맺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