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새 ETF 브랜드 'ACE' 첫선…"에이스다운 상품 공급"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13일 자사 상장지수펀드(ETF)의 브랜드 이름을 기존 'KINDEX'에서 'ACE'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예컨대 'KINDEX S&P500 ETF'는 'ACE S&P500 ETF'로, 'KINDEX 글로벌브랜드TOP10블룸버그 ETF'는 'ACE 글로벌브랜드TOP10블룸버그 ETF'로 바뀐다.
향후 출시되는 ETF 상품에도 ACE 브랜드가 적용된다.
앞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난달 14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브랜드명 변경을 공식 발표했다.
당시 배재규 사장은 "한국투자신탁운용 ETF를 최고의 에이스이자 최고의 고객 전문가(A Client Expert)로 만들기 위해 브랜드 이름을 ACE로 바꾸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새 브랜드명인 ACE는 기량이 뛰어나고 믿음직한 선수에게 붙이는 칭호인 '에이스'라는 의미와 함께 '고객 전문가', '고객 경험 향상'(Accelerate Client Experience)이라는 뜻이 담겼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브랜드명 변경을 통해 ETF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14일 한국거래소와 함께 제작한 'ETF 출시 20주년 축하 메시지'를 공개하고, 오는 12월에는 투자자와의 소통을 본격화하기 위해 소통 채널 'ETF 홈페이지'를 개편할 예정이다.
김찬영 디지털ETF마케팅 본부장은 "브랜드명 변경을 시작으로 투자자가 필요로 하는 ETF, 자산관리와 포트폴리오 구성에 꼭 필요한 ETF, 투자 기회에 적시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에이스'(ACE) 다운 ETF를 공급하는 자산운용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