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미래 만드는 시도♪"…LG '시도쏭' 1천만뷰 돌파

입력 2022-10-06 10:00
"가치 있는 미래 만드는 시도♪"…LG '시도쏭' 1천만뷰 돌파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는 임직원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 'LG시도쏭'이 공개 47일 만인 지난 5일 조회수 1천만건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LG시도쏭'은 뮤직비디오 형식의 3분 분량 영상으로, LG전자[066570]와 화학, 에너지솔루션, 유플러스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했다.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등 LG의 새로운 시도를 소개하고, 이런 시도가 모여 모두에게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어 나간다는 내용이다.

LG는 7음계 중 시와 도를 사용해 모든 멜로디를 만들고, '미래'라는 가사에만 미와 레 음계를 사용했다.

'도만 나오는 노래' 등 특정 음으로만 노래를 만들어 1천만 뷰를 달성한 싱어송라이터 은송이 노래했다.

'시도쏭' 영상에는 "외출시 에코백, 텀블러, 손수건을 항상 챙기겠다" 등의 댓글도 2천개 이상 달렸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