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뉴욕서 韓뷰티·식품 홍보 'K라이프스타일'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우리 소비재 기업의 미국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K-라이프스타일 USA 2022' 행사를 30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한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함께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 온·오프라인 연계(O2O) 샘플 전시 ▲ 온라인 수출 상담회 ▲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전략 및 미국 상표·라벨법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다음달 2일까지 사흘간 개최될 예정이다.
O2O 샘플 전시에서는 뷰티, 식품, 패션 등 소비재 87개사의 제품이 전시된다.
샘플 옆에는 QR코드를 배치해 바로 온라인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현지 바이어는 현장에서 직접 샘플을 체험하며 구매 상담도 할 수 있다.
K팝 댄스 공연, 태권도 공연, 한국 전통춤 공연 등 다양한 한류 문화 행사와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도 벌인다.
참가 기업들의 제품을 활용한 패션쇼와 메이크업쇼 등 프로모션 행사도 열린다.
아울러 식품·뷰티 분야 국내 친환경 기업 16개사, 사회적 기업 8개사가 참여해 미국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ESG 경영 성과 홍보에 나선다.
코트라는 앞서 지난 16일에는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웨비나를 열고 ESG 마케팅·경영 전략과 상표 출원 및 라벨과 관련한 미국 법규를 안내했다고 전했다.
hee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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