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대학생 대상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경진대회

입력 2022-09-20 15:21
하나금융, 대학생 대상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경진대회

교육과정 수료한 팀에는 채용 시 서류 면제 혜택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원)생 대상 경진대회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를 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지역 4년제 대학교 3∼4학년 재학생·대학원 재학생이며, 팀(2∼5인) 단위로만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활용 등 '금융과 디지털의 융합'을 주제로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해야 한다.

하나금융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0개 팀을 선정하고, 다음 달 27일 인천 청라에 위치한 하나금융그룹 글로벌캠퍼스에서 개최되는 본선 대회를 거쳐 10개 팀을 선발한다.

본선 대회를 거쳐 선발된 10개 팀에는 1개월간 구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무료 심화 교육과 1인당 40만원의 현장 연구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한다.

교육과정을 모두 수료한 팀에는 하나금융그룹(지주·관계사)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서류전형 면제)도 제공되며, 저소득가정 학생들에게는 100만원의 장학금도 별도로 수여한다.

모든 교육과정을 수료 후 최종 선정된 5개 우수팀에는 상금을 주며, 대상 팀에는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의 본사 견학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11일까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s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