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그룹 계열사 통합 리워드 '엘스탬프' 서비스 시작

입력 2022-09-05 06:00
롯데온, 그룹 계열사 통합 리워드 '엘스탬프' 서비스 시작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롯데온은 롯데그룹 내 20개 브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 리워드 서비스인 '엘스탬프'(L.stamp)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과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롯데리아 등 전국 1만5천여개 롯데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이용 횟수에 따라 스탬프가 적립되고 적립 횟수에 따라 매달 2억원 규모의 경품을 주는 서비스다.



엘포인트 회원이 롯데백화점 등 롯데 계열사에서 3천원 이상 결제한 후 엘포인트를 적립하면 구매 스탬프를 준다. 또 간편결제 시스템인 '엘페이'로 결제하면 보너스 스탬프를, 퀴즈와 돌발 과제 등을 수행하면 '미션 스탬프'를 준다.

이밖에 롯데모바일상품권 이용, 친환경 인증 상품 구매 등 롯데온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면 '에코 스탬프'가 적립된다.

롯데온은 엘스탬프를 통해 롯데그룹의 계열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패턴과 관심사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해 계열사의 신규 점포 개설이나 신상품 출시 때 맞춤형 프로모션에 나설 계획이다.

조수암 롯데온 프로덕트전략팀장은 "엘스탬프는 롯데의 어느 계열사를 이용해도 롯데온에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면서 "롯데온을 열고 롯데 계열사를 이용하는 '롯데 유니버스'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