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설레임으로 인도시장 공략…현지제품명으로 출시"

입력 2022-08-25 09:34
롯데제과 "설레임으로 인도시장 공략…현지제품명으로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제과[280360]는 대표 아이스크림인 '설레임'으로 인도 아이스크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설레임을 인도에서 '시퍼블스'(Sippables)라는 현지 제품명으로 선보였다.

시퍼블스는 인도 소비자 조사를 통해 6가지 맛 후보군 중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초코맛과 브라우니 초코맛 2종으로 출시됐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7월에는 월드콘을 인도 현지에 맞게 개발해 출시했고, 이후 인도 인기 스포츠인 크리켓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면서 올해 상반기까지 제품 약 400만 개를 판매한 바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지난 2017년 인도 아이스크림 제조·판매회사인 '하브모어' 법인을 인수해, 인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하브모어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91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약 87% 증가했다.

s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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