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광의 별' 대국민 후보추천 이벤트 실시

입력 2022-08-02 09:11
'한국 관광의 별' 대국민 후보추천 이벤트 실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2 한국 관광의 별' 선정을 위한 후보 추천 이벤트를 22일까지 3주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 관광의 별은 국내 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한 해 동안 한국 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이나 단체(인물)를 선정해 시상하는 사업이다.

2010년에 처음 시작됐으며 올해는 국내 관광자원의 매력도와 기여도를 고려해 본상 4개, 특별상 3개 분야를 선정한다.

한국 관광의 별 예비 후보 발굴은 국민참여형 이벤트로 실시된다. 국민들이 공사 누리집 '한국 관광의 별 특집관'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후보지와 추천 사유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추천 분야는 ▲ 그 자체로 매력이 뛰어난 인기 관광지 ▲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매력을 창출한 관광지 ▲ 관광 약자를 위한 배려가 충분한 열린 관광지 ▲ 3년 이내 개장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관광지 ▲ 환경·사회적으로 지속 가능성이 높은 관광지(관광프로그램)를 운영하는 기관 또는 사업체 등 5개다.





최종 선정 결과는 국민 추천 후보와 지자체·전문가 등이 추천한 후보들에 대한 전문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