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번개장터·중고나라 UI 개선…"정확한 물품정보 제공"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국내 개인 간 거래(C2C) 플랫폼 3사인 당근마켓·번개장터·중고나라에서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 물품 정보가 정확하게 표시·공유되도록 플랫폼 사용자환경(UI)을 개선했다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28일 밝혔다.
플랫폼 3사는 판매자가 물품 등록 시 하자 여부 등 필수 정보를 기재하고, 구매자는 구매 결정 전 이를 확인하도록 하는 등 물품 정보가 정확하게 전달되도록 UI를 개선해 적용했다.
이번 개선 방안은 KISA가 지난 3월 플랫폼 3사와 맺은 '거래물품 정보의 정확한 표시·공유, 사기 피해 예방, 안전한 거래 환경조성 등 업무협약'에 따라 시행됐다. 판매자와 구매자 간 물품에 대한 정보 비대칭을 해소해 개인 간 거래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현오 KISA 디지털기반본부장은 "개인 간 거래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시장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개선 노력이 필수적이며, 정확하고 구체적인 물품 정보를 기재하는 등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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