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 국내 출시
승용차·SUV용 타이어 3종 선봬…"멀티브랜드로 시장 공략"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우펜은 품질 경쟁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춘 글로벌 브랜드로, 유럽과 미국 등 80개국에서 연간 700만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라우펜 출시에 맞춰 에스 핏 AS, 지 핏 AS, 엑스 핏 HT 등 3종의 사계절용 타이어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대전과 금산에 있는 한국타이어 공장에서 생산된다.
먼저 에스 핏 AS는 비대칭 패턴 설계와 4개의 넓은 직선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홈을 통해 제동력과 주행 성능을 높인 승용차용 타이어다.
같은 승용차용 타이어인 지 핏 AS는 최적화된 프로파일(윤곽) 기술로 타이어 접촉면의 무게를 균등하게 분산시켜 불규칙한 마모를 최소화했다.
엑스 핏 HT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용 타이어로, 3D 진동 분석 기술을 통해 주행 시 정숙성을 높였고 블록을 연결하는 타이바(Tie-Bar) 기술로 코너링시 안정성도 강화했다.
라우펜은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도 공식 후원 중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타이어와 라우펜을 동시에 내세운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