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국내 고객사 초청 '전장 MLCC 테크데이' 개최

입력 2022-06-23 08:37
삼성전기, 국내 고객사 초청 '전장 MLCC 테크데이' 개최

23∼24일 부산서 열려…전장 MLCC 기술력 소개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삼성전기[009150]는 국내 전자장비(전장) 고객사를 대상으로 '2022 전장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 테크데이'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부터 이틀간 부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열리는 첫 고객 대상 공식 프로모션 자리로, 국내 주요 완성차 및 전장기업 고객 100여명이 참석한다.

'산업의 쌀'로 불리는 MLCC(Multi-Layer Ceramic Capacitor)는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도체 부품에 필요한 만큼 전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전자제품 안에서 신호 간섭을 제거하는 역할도 한다.

삼성전기는 이날 행사에서 회사 전장 MLCC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고, 고용량·고전압·고신뢰성(휨강도·고온) 제품 등 기술 트렌드에 적용 가능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한다.

또 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MLCC 기초 원리, 시황 및 산업 트렌드를 소개하고, MLCC 제작 공정을 공개한다.

전장 MLCC 시장은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동차 비중 확대에 따라 수요가 늘고 있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1대에 900∼1천100개 정도의 MLCC가 들어간다면, 내연기관 자동차는 3천∼5천개, 전기차는 1만개 이상의 MLCC가 들어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삼성전기는 자동차의 ADAS(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파워트레인용, ABS(제동장치)용 등 다양한 전장 MLCC를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전장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