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서 UAM 탄다…현대차, 제페토 내 모터스튜디오 구축
가상공간서 UAM·PBV 등 미래모빌리티 콘텐츠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005380]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구축해 다양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혼합현실을 말한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는 사용자가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놀이, 쇼핑, 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현대차는 플랫폼 내 인기 월드인 다운타운(미래)에 실제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본뜬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구축했다.
또 스튜디오 안에서는 'S-A1'(도심항공교통·UAM)과 'S-Link'(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S-Hub'(미래 모빌리티 환승 거점) 등의 콘텐츠를 구현했다.
아울러 BTS와 협업한 아이오닉 캠페인 동영상 감상은 물론 현대차 업사이클링 의류 컬렉션 '리스타일' 착용·구매도 가능하다.
제페토를 통해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방문한 사용자들은 스튜디오 건물 옥상에서는 UAM 시승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파티룸·헬스케어 클리닉·푸드 트럭의 3가지 콘셉트로 구현된 PBV 탑승도 가능하고, 모빌리티 간 환승 거점인 S-Hub 내부공간도 체험할 수 있다.
현대차는 신규 콘텐츠 공개 기념으로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해 BTS 콘텐츠와 함께 사진을 찍은 후 SNS 채널에 올리는 '아임 온 잇'(I'm on it) 챌린지도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메타버스 내에서도 브랜드와 신기술을 경험하고, 새로운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6월 제페토와 함께 자동차 업계 최초로 가상공간에서 쏘나타 N라인 시승 경험을 제공했다.
또 지난해 9월부터는 또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미래 모빌리티 가상 체험공간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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