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10일 구글과 국내기업 해외진출 지원 행사

입력 2022-05-04 09:13
카페24, 10일 구글과 국내기업 해외진출 지원 행사

구글 글로벌 전략 행사 '씽크커머스'와 연계…한국 파트너 중 유일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오는 10일 구글과 함께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책을 발표하는 온라인 행사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글이 전자상거래 혁신 기술을 공개하는 자리인 '씽크커머스(Think Commerce)'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핵심 파트너사와 함께 현지 기업들에 유익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선보이는 자리로, 올해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카페24와 개최한다.

호카마 모토요시 카페24 글로벌 비즈니스팀 그룹장과 허기오 구글 채널파트팀 리드 등이 연사로 나와 카페24 기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글의 머신러닝 기반 마케팅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과 글로벌 전자상거래 트렌드 등을 설명한다.

카페24 쇼핑몰 사업자가 간편한 설정만으로 북미, 유럽, 일본, 동남아 등 구글이 진출한 여러 지역에 상품을 노출해 판매 증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비결과 다양한 광고 솔루션 활용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이다.

카페24는 지난해 구글과 플랫폼 연동을 통해 클릭 몇 번이면 유튜브, 구글 검색,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에 상품이 노출되는 구글 쇼핑 기반 '구글채널'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쇼핑몰의 사진, 상세설명, 상품코드 등 주요 정보가 구글 맞춤형으로 자동 설정되며, 전문 개발지식 없이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구글의 광고 기능 활용이 수월해져 국내뿐만 아니라 원하는 국가에서 마케팅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구글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수많은 기업이 여러 국가에서 성공할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나날이 높아지는 한류의 인기와 전자상거래 인프라의 만남은 산업 전반에서 큰 수출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카페24와의 협력을 통해 상품 경쟁력 갖춘 한국 기업들이 전 세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구글이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