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월드IT쇼' 참가…기기간 연결로 '팀삼성 라이프' 선봬
소비자 사연 반영해 4개 테마공간 구성…IT·모바일·가전 연결 극대화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20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22'에 참가해 기기 간 연결성을 극대화한 '팀삼성 라이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전시 부스에 갤럭시 S22 시리즈와 갤럭시 탭S8, 갤럭시 북2 프로 등 모바일·IT 기기를 비롯해 네오(Neo) QLED 8K TV, 비스포크 냉장고 등 소비자 가전제품들의 유기적 연결로 구현한 일상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5천325명의 소비자가 바라는 삼성 제품 간 다양한 연결성에 대한 사연을 바탕으로 4개의 테마 공간을 구성했고, 삼성전자 제품들의 연결로 만들어지는 '팀삼성 라이프'(Team Samsung Life)를 제시했다.
맞벌이 신혼부부의 사연을 바탕으로 구성한 '홈' 테마공간에서는 비스포크 큐커와 갤럭시 S22를 연동해 자동으로 요리코스를 전송한 뒤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플레이그라운드' 테마 공간은 갤럭시 S22의 야간 촬영 기능인 '나이토그래피' 기능으로 촬영한 장면을 네오 QLED 8K TV, 휴대용 프로젝터 '더프리스타일'와 연결해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했다.
'오피스'와 '스터디룸' 테마공간에서는 갤럭시 S22과 갤럭시 북2 프로를 비롯한 다양한 IT, 모바일, 가전제품들이 제안하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과 학습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게임을 즐기는 사회 초년생을 위해 네오 QLED 8K와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9'를 함께 갖춘 게이밍 멀티룸 등 각계각층을 고려한 다채로운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윤태식 상무는 "이번 '월드IT쇼 2022'에서는 고객들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연출한 공간을 마련해 모바일, 가전, TV 등의 고도화된 연결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며 "테마별 공간에서 다양한 제품과 함께 '팀삼성'만이 전달할 수 있는 가치를 마음껏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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