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컨선·車운반선 8척 1조3천억원에 수주 '잭팟'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 탑재된 친환경선…올해 목표 47% 달성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009540]이 약 1조3천원에 달하는 수주 '잭팟'을 터트렸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라이베리아, 중동 선사와 7천900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6척과 자동차운반선(PCTC)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수주 금액은 총 1조2천836억원이다.
이번에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길이 272m·너비 42.8m·높이 24.8m 규모로, 울산 현대중공업[329180]에서 건조돼 2025년 상반기에 선주사에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자동차운반선은 길이 200m·너비 38m·높이 37m 규모로, 차량 7천500대를 운송할 수 있다. 자동차운반선은 전남 영암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5년 상반기 중 인도된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에는 액화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이 탑재돼 강화되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에도 대응할 수 있다고 한국조선해양은 전했다.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해상 컨테이너 물동량은 지난해 대비 4% 증가한 2억1천401만TEU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중대형 컨테이너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전 세계 대형 PCTC 시장도 2016년부터 5년간 12척만이 발주되며 긴 침체기를 겪었으나 지난해에만 총 38척이 계약되는 등 빠른 회복세를 보인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글로벌 물동량 증가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친환경 선박으로의 교체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고품질 선박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계약으로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들어 총 80척, 약 82억3천만달러를 수주해 연간 목표 174억4천만달러의 47%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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